뷰페이지

KAC공항서비스(주), 노사화합 따뜻한 임원퇴임식

KAC공항서비스(주), 노사화합 따뜻한 임원퇴임식

심현희 기자
입력 2021-03-18 15:42
업데이트 2021-03-18 15: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색이고 따뜻한 임원 퇴임식
이색이고 따뜻한 임원 퇴임식 KAC공항서비스(주) 직원들이 18일 열린 임원 퇴임식에서 노사, 모기업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AC공항서비스(주) 제공
한국공항공사의 자회사인 KAC공항서비스(주)가 노사화합과 모·자회사 간 상생을 도모하는 임원퇴임식을 열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임원(운영본부장) 퇴임식에는 회사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노동조합 대표단(3개 노조)과 모기업인 한국공항공사 임원진이 참석했다.

코로나19 여파로 간소한 형태로 개최된 이날 행사는 퇴직 임원의 퇴임사를 시작으로 감사패 수여, 꽃다발 증정, 기념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문재인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정규직화 정책에 따라 한국공항공사에는 3개의 자회사가 설립돼 운영되고 있다. 전국 공항을 관리·운영하는 3개 자회사에는 20여개 직종에 달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4000여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어 근무여건상 타업종에 비해 노사 간 갈등이 많이 발생한다. 최근에도 한 자회사가 임금단체협상 갈등으로 무기한 총파업을 선언했으며 이 회사도 2019년 노사갈등으로 노조가 파업을 선언했다.

이런 상황에서 노동조합 대표단과 모회사 임원진들까지 함께 한 이날 퇴임식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회사발전의 계기를 만들어보자는 뜻을 모았다는 데서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김금렬 회장은 “회사발전을 위해 헌신한 임원(운영본부장)의 수고와 열정에 감사하는 임직원의 마음을 전달하는 자리에 갈등이 잦았던 노사, 모기업 등이 함께 해 뜻깊었다”면서 “앞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밝혔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