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권봉석 LG전자 사장 “파괴적 변화에 집중..LG 팬덤 만들자”

권봉석 LG전자 사장 “파괴적 변화에 집중..LG 팬덤 만들자”

정서린 기자
정서린 기자
입력 2021-01-04 17:17
업데이트 2021-01-04 17: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일 이메일 신년사로 임직원에 감사 건네
“지난해 성과 일회성 아님을 입증해야”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 사장 LG전자 제공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 사장
LG전자 제공
권봉석 LG전자 대표이사 사장이 “LG 팬덤을 만들 수 있는 미래 사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하자”고 임직원들에게 당부했다. 기존에 없던 혁신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점진적 성장’을 뛰어넘어 ‘파괴적 변화’에 집중해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권 사장은 4일 임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 신년 메시지에서 “지난해 성과가 일회성이 아니라 우리의 본질적 경쟁력에 기반한 것임을 입증하는 경영 성과를 일관성 있게 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시무식을 대신해 전한 이날 신년사에서 권 사장은 지난해 코로나19가 불러온 전례 없는 위기 속에서도 임직원들이 고객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고민하고 노력해준 데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임직원들의 열정과 우수한 역량 덕분에 LG전자가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브랜드로 인정받으며 하반기에는 분기 최고 수준의 실적을 달성하며 성장성과 수익성을 높일 수 있었다”고 짚었다.

LG전자는 지난해 3분기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소비가 되살아나는 ‘펜트업 효과’로 생활가전 판매가 늘어나며 감염병 위기에도 역대 분기 기준 최대치의 매출(16조 9196억원)을 올렸다. 영업이익(9590억원)은 역대 3분기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하지만 권 사장은 이런 깜짝 실적이 일회성이 아님을 스스로 증명해야 한다고 임직원들에게 강조했다. 그는 “고객가치를 기반으로 ‘성장을 통한 변화, 변화를 통한 성장’을 만들어가는 노력은 계속돼야 한다”며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가운데 고객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LG 팬덤’을 만들 수 있는 미래 사업을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실행 역량을 높여 질적 성장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