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의선 “전기차 아이오닉5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

정의선 “전기차 아이오닉5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21-01-04 15:57
업데이트 2021-01-04 15:5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현대차그룹, 2021년 신성장동력으로 대전환할 것”
“수소연료전지 사업 확대로 탄소중립 실현 앞장”

이미지 확대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4일 “2021년은 신성장동력으로의 대전환이 이뤄지는 한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부터 출시하는 전용 플랫폼 기반 전기차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겠다는 뜻도 밝혔다.

정 회장은 이날 신년사에서 “쉽지 않은 경영환경 속에서도 그룹 임직원 모두가 변함없이 지켜야 할 사명은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과 평화로운 삶’이라는 인류의 꿈을 함께 실현해 나가는 것”이라며 ▲친환경 ▲미래기술 ▲사업경쟁력 영역에서 성과를 가시화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정 회장은 “먼저 글로벌 친환경 선두(Tier 1)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면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신차 출시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할 뿐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취향과 요구를 반영한 매력적인 친환경 이동수단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수소연료전지는 ‘인류를 위한 수소’라는 뜻을 담은 브랜드 ‘에이치투’(HTWO)를 바탕으로 다양한 모빌리티와 산업분야의 동력원으로 확대해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정 회장은 자유로운 이동과 평화로운 삶을 위한 신기술 투자를 확대해 미래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그는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소프트웨어 역량을 강화해 세상에서 가장 안전하고 혁신적인 모빌리티 기술을 구현하고, 도심항공모빌리티(UAM), 로보틱스와 같은 신성장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해 머지않은 미래에 새로운 모빌리티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룹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합리화하고 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에 부합하는 신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그룹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품질과 안전’의 중요성도 거듭 강조했다. 그는 “현대차그룹의 모든 활동은 고객존중의 첫걸음인 품질과 안전이 확보되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다”면서 “품질과 안전은 특정 부문만의 과제가 아니다. 그룹 전 부문의 임직원과 협력사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일치단결해 품질과 안전에 대해서는 다른 어떤 것과도 타협하지 않는 자세로 완벽함을 추구할 때 비로소 고객이 신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