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생각 뒤집기’ 캠페인 조회수 2000만건 돌파

SK이노베이션 ‘생각 뒤집기’ 캠페인 조회수 2000만건 돌파

심현희 기자
심현희 기자
입력 2019-04-04 17:21
업데이트 2019-04-04 17:3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SK이노베이션이 지난달 새롭게 선보인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 편이 런칭 27일 만에 조회 수 2000만건을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은 온라인 상에서 공개한 기업PR 캠페인 조회 수가 하루 70만건을 넘어서며 누적 2000만 조회수를 넘겼다고 4일 밝혔다. 지금까지 SK이노베이션이 진행해온 기업PR 캠페인과 비교했을 때 가장 빠른 속도다.
SK이노베이션은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최근 기업PR 캠페인 ‘생각 뒤집기’ 편의 영어 버전을 온라인 상에 공개했다. ‘Imagination Into Reality’(상상을 현실로)이라는 제목의 영어 기업 PR 캠페인은 전세계적으로 높아진 온라인 상의 영상 파급 효과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유저 호응도 등을 감안해 총 5편 중 3편을 선정해 영문화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러한 접근으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SNS유저들에게도 회사가 추구하는 이노베이션(혁신) 철학을 전달한다는 목표다. SK이노베이션은 신규 기업PR 캠페인이 12초 수준의 짧은 분량임에도 각 사업을 임팩트 있게 표현했다는 평을 받는 만큼, 새롭게 공개한 영어 버전도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고 있다.
동영상은 반전·패러디와 같은 전개를 바탕으로 재미가 더해져 시청자들로부터·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전기차 배터리 편’에서는 연인 사이에서 발생한 스파크가 탑승 중인 전기차의 배터리를 완충시키는 기발한 상황이 연출된다. 공유인프라 사례인 ‘홈픽’ 편에서는 사람들로 가득 찬 출근길 지하철 내부를 상상한 직장인이 원하는 시간·장소에 수하물을 픽업하는 홈픽 서비스를 신청해 픽업 온 드론을 타고 출근하는 유쾌한 상상이 영상으로 펼쳐진다.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영상을 시청한 한 SNS 유저는 “어떤 회사인지 잘 모르고 시청했다가 명확하게 ‘SK이노베이션’이라는 생각을 갖게 하는 잘 만든 영상”이라면서 “생각을 뒤집으면 혁신이 보인다는 메시지가 다양한 사업군과 절묘한 조화를 이뤘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달 7일 런칭한 ‘생각 뒤집기’편은 SK이노베이션 각 사업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표현해 온라인 상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온라인 기업PR 캠페인 한국어 및 영어 버전은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 SK이노베이션 전문 보도채널인 SK이노 뉴스(SKinno News)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