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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티은행, 소비자금융 매각 등 출구전략 새달 결정

씨티은행, 소비자금융 매각 등 출구전략 새달 결정

홍인기 기자
홍인기 기자
입력 2021-08-30 20:26
업데이트 2021-08-31 0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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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티그룹, 한국 등 13개국 개인부문 철수
기업금융 중심으로 사업재편 강화 나서

한국씨티은행이 다음달 소비자금융 부문 출구전략을 결정하고 기업금융 중심의 사업 재편과 강화에 나선다.

씨티그룹은 지난 4월 우리나라를 포함한 13개 국가에서 소비자금융 사업 출구전략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한국씨티은행도 다음달 소비자금융 부문 매각을 포함해 출구전략을 결정할 예정이다. 씨티은행은 “최적의 방안을 검토하고, 이번 기회를 통해 기업금융 중심으로 한국 내 사업을 재편하고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967년 우리나라에 진출한 씨티은행은 기업금융의 성공적인 정착을 발판 삼아 1986년 외국 은행 최초로 소비자금융 업무를 시작했다.

1989년에는 국내 최초로 프라이빗뱅킹 업무를 선보였고, 이후 자동입출금기(ATM) 서비스, 폰뱅킹 서비스 등 새로운 금융 시스템 도입을 선도했다. 또 희망의 집짓기 활동과 청소년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씽크머니’ 프로그램 등 사회공헌 활동도 이어 왔다.

씨티은행 관계자는 30일 “씨티그룹은 지난 50여년간 한국 시장에 집중해 왔다”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금융 파트너로서 한국 금융시장에 대한 투자뿐 아니라 기업 시민으로서 장기적인 사회공헌 활동 등을 통해 한국 사회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홍인기 기자 ikik@seoul.co.kr
2021-08-31 1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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