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전 냉방 책임진다… 한화 포레나 ‘에어컨 실외기 전동 루버’

안전 냉방 책임진다… 한화 포레나 ‘에어컨 실외기 전동 루버’

입력 2021-07-11 17:28
업데이트 2021-07-12 02:5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한화건설이 한화 포레나(FORENA) 아파트에 ‘에어컨 실외기 전동 루버 시스템’(개념도)을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전동루버시스템은 에어컨을 켜면 자동으로 실외기실 루버가 열리고 에어컨을 끄면 루버가 닫히도록 설계돼 냉방 성능 저하나 화재위험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지난달 실외기실 루버를 여닫는 개폐력 테스트 3만회 통과에 성공했다. 앞서 이 시스템은 지난해 초부터 한화건설과 ㈜금강시스템하우징이 공동개발에 들어가 올해 초 특허출원을 마쳤다.

실외기 전동 루버 시스템은 에어컨을 작동하면 실외기의 전류를 감응하고 실외기실 루버를 열어 열 배출을 유도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전류 감응 장치가 고장났을 때에는 온도센서가 작동돼 실외기실의 온도가 상승하면 자동으로 루버가 열릴 수 있도록 안전장치까지 갖췄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에어컨 사용에 따른 화재위험을 방지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고자 이번에 개발한 것”이라며 “향후 분양되는 한화 포레나에 이 시스템을 적용하고 안전 관련 기술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고객들이 체감할 수 있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2021-07-12 21면

많이 본 뉴스

‘금융투자소득세’ 당신의 생각은?
금융투자소득세는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의 투자로 5000만원 이상의 이익을 실현했을 때 초과분에 한해 20%의 금투세와 2%의 지방소득세를, 3억원 이상은 초과분의 25% 금투세와 2.5%의 지방소득세를 내는 것이 골자입니다. 내년 시행을 앞두고 제도 도입과 유예, 폐지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맞서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제도를 시행해야 한다
일정 기간 유예해야 한다
제도를 폐지해야 한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