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나라부동산포털, 앱으로도 이용하세요”

“온나라부동산포털, 앱으로도 이용하세요”

입력 2014-04-20 00:00
업데이트 2014-04-20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국토부, 모바일 앱 개발…21일부터 서비스

국토교통부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함께 부동산 관련 정보를 모두 모아놓은 ‘온나라부동산포털’을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2007년 서비스를 시작한 온나라부동산포털(www.onnara.go.kr)은 작년 말 기준으로 누적 방문자 수가 5천800만명, 하루 평균 방문자 수 3만4천명, 하루 평균 100만 조회(뷰)를 자랑하는 국내 최대의 공공 부동산 포털이다.

이번에 출시된 온나라부동산포털 앱은 사용자들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실거래가, 분양정보 등 가장 관심이 많은 정보를 중심으로 부동산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카메라 증강현실을 통해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일정 반경 이내의 부동산 현황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고, 분양정보, 부동산 계산기, 부동산 거래 절차 등의 내용도 담았다.

국토부는 또 지난해 오픈한 모바일 웹(m.onnara.go.kr) 서비스도 개선했다. 모바일 웹은 스마트폰에서 사파리나 구글 크롬 같은 브라우저로 접속해 이용하는 웹사이트를 말한다.

새 모바일 웹 서비스는 지도 서비스와 함께 분양정보와 부동산 개발 정보를 추가했다.

특히 모바일에서는 혁신적으로 일반지도와 로드뷰(거리에 서서 주변을 둘러보는 것처럼 지도를 보여주는 방식), 스카이뷰(하늘에서 내려다보는 것처럼 지도를 보여주는 방식) 등 3가지 형태로 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온나라부동산포털에 검색기능을 추가하고 우리나라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을 위해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외국어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개선된 서비스는 21일부터 제공된다. 모바일 앱은 앱스토어나 T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