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정지선 “2030년 매출 40조원 시대를 열겠다”

현대백화점 정지선 “2030년 매출 40조원 시대를 열겠다”

심현희 기자
입력 2021-01-04 17:29
수정 2021-01-04 17:29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정지선(사진·49) 현대백화점그룹 회장은 4일 그룹 창립 50주년을 맞아 “10년 뒤 그룹 매출 규모를 현재의 두 배 수준인 40조원대로 키우겠다”는 내용의 ‘비전2030’ 미래사업계획을 발표했다.

정 회장이 제시한 미래사업계획의 핵심은 유통, 패션, 리빙·인테리어 등 3대 사업에 대해 맞춤형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뷰티·헬스케어·바이오 등 미래 신수종 사업에 진출하는 것이다. 앞서 2012년 ‘비전 2020’ 발표 후 대규모 투자와 인수합병(M&A)으로 그룹의 성장기반을 마련했다면, 비전 2030은 그룹의 구체적인 사업 전략을 바탕으로 사회와 선순환하며 함께 성장하는 기업을 만들겠다는 것이다.

정 회장은 “비전 2030은 불확실성이 상시화한 상황에서 산업 패러다임이 급변하는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나침반”이라면서 “100년 이상 지속되는 역사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먼저 주력 사업인 유통 부문은 지난해 13조 2000억원대인 매출 규모를 2030년 29조원까지 늘린다는 목표다.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대백화점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과 온라인식품몰인 현대식품관 투홈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라이브 커머스 사업도 확대한다. 방송 상품 중심 전문몰과 패션·뷰티 전문몰 구축, 패션·뷰티·건강기능식품 사업 진출도 검토 중이다.

리빙·인테리어 부문은 매출 규모를 현재 2조 6000억원에서 두 배 수준인 5조 1000억원대로 키운다는 목표다. 현대리바트는 빅데이터 등 정보기술(IT)을 접목한 ‘스마트홈’ 구현에 나서고 현대L&C는 친환경 포장재 등 연관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미래 먹거리가 될 신수종 사업으로는 뷰티·헬스케어·바이오·친환경·고령친화 등을 선정하고 관련 사업 진출을 추진한다. 바이오 사업은 지난해 인수한 현대바이오랜드(SK바이오랜드)를 중심으로 항산화·피부개선·세포치료제·상처 치료용 소재 등을 개발·제조한다. 대체 가공육·생활폐기물 처리 등 친환경 사업과 노후 생활에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령친화 사업도 추진한다.



심현희 기자 macduck@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