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자동차 업체들이 차량 결함으로 잇따라 리콜을 하고 있다.
3일(현지시간) 미국 언론에 따르면 크라이슬러는 브레이크 결함을 이유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87만대를 리콜하기로 했다. 리콜 대상 차종은 2011∼2014년형 그랜드 체로키, 닷지 듀랑고다.
크라이슬러는 이들 차종의 브레이크 부스터 일부 부품이 물에 닿으면 부식될 수 있고 물이 얼면 부스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다.
크라이슬러는 브레이크를 밟을 때 너무 뻑뻑하다는 일부 고객의 신고를 받고 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이런 문제와 관련한 사고가 한 건 있었지만 부상자는 없었다고 말했다.
크라이슬러는 부스터를 보호할 수 있는 장치를 무료로 설치해주고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부스터는 교체해줄 계획이며, 리콜 대상 차량의 소유자들에게 이를 통보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제너럴모터스(GM)는 점화 장치 등의 결함으로 지난 2월부터 최근까지 쉐보레 말리부와 코발트, 폰티액 등 610만 대를 리콜했다.
현재 진행되는 미국 의회 청문회에서 GM은 57 센트(600원 상당)면 해결될 부품 교체를 10년간 방치한 사실이 드러났다.
연합뉴스
3일(현지시간) 미국 언론에 따르면 크라이슬러는 브레이크 결함을 이유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87만대를 리콜하기로 했다. 리콜 대상 차종은 2011∼2014년형 그랜드 체로키, 닷지 듀랑고다.
크라이슬러는 이들 차종의 브레이크 부스터 일부 부품이 물에 닿으면 부식될 수 있고 물이 얼면 부스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다.
크라이슬러는 브레이크를 밟을 때 너무 뻑뻑하다는 일부 고객의 신고를 받고 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이런 문제와 관련한 사고가 한 건 있었지만 부상자는 없었다고 말했다.
크라이슬러는 부스터를 보호할 수 있는 장치를 무료로 설치해주고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부스터는 교체해줄 계획이며, 리콜 대상 차량의 소유자들에게 이를 통보했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제너럴모터스(GM)는 점화 장치 등의 결함으로 지난 2월부터 최근까지 쉐보레 말리부와 코발트, 폰티액 등 610만 대를 리콜했다.
현재 진행되는 미국 의회 청문회에서 GM은 57 센트(600원 상당)면 해결될 부품 교체를 10년간 방치한 사실이 드러났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