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3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23년째 3관왕

SKT 3대 고객만족도 조사 1위... 23년째 3관왕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2-10-11 15:16
수정 2022-10-11 15:1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KCSI에서 25년 연속 1위 올라
앞서 NCSI·KS-SQI에서도 1위
SKB·텔링크도 각 부문 1위에

SK텔레콤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달성했다.

SKT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2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조사(KCSI)에서 25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1일 밝혔다. SKT는 지난 4월엔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 7월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1위를 차지했다. 두 조사에서 25년 연속 1위를 달성하고 KS-SQI에서 23년 연속 1위를 달성한 SKT는 “3대 조사에서 23년 연속 그랜드슬램을 이뤘다”며 자축했다.
이미지 확대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제공
이번 KSCI에서 SKT는 역대 최고 점수인 86.3점을 기록했다. 고객 경험 혁신과 서비스 품질 개선, 인공지능(AI)를 활용한 보이스 피싱 예방 등 고객 보호를 위한 노력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T의 가족 회사들도 이번 조사에서 다수 1위에 올랐다. SK브로드밴드는 IPTV와 초고속 인터넷 부문에서 1위에, SK텔링크는 국제전화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에 올랐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