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컴투스 골프 게임 ‘골프스타’, 블록체인으로 다시 태어난다

컴투스 골프 게임 ‘골프스타’, 블록체인으로 다시 태어난다

나상현 기자
입력 2021-12-20 15:38
업데이트 2021-12-20 15: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컴투스, 골프IP 블록체인 게임으로 개발
2022년 하반기 출시 목표…해외 버젼만
국내에서 블록체인 게임은 여전히 불허

컴투스가 자사 글로벌 인기 골프 모바일 게임 ‘골프스타’의 C2X 블록체인 버전을 개발한다고 20일 밝혔다.
컴투스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스타’. 컴투스 제공.
컴투스 모바일 골프 게임 ‘골프스타’. 컴투스 제공.
골프스타는 사실성에 기반을 둔 3D 골프 모바일 게임으로, 전 세계 누적 3000만 다운로드, 67개국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대표적인 글로벌 스포츠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컴투스는 글로벌 흥행성이 입증된 골프스타 IP(지식재산권)에 블록체인 시스템을 적용하고 컴투스 그룹의 C2X 플랫폼에 탑재할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2022년 하반기 글로벌 출시를 통해 P2E(Play to Earn) 시장에서 최고의 스포츠 게임 타이틀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아직 구체적으로 어떤 방식의 P2E가 적용될지는 미정이다.

최근 컴투스는 이 같은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을 본격화하고자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인 C2X 라인업을 확장시키고 있다. 앞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거상 M 징비록’, ‘월드 오브 제노니아’ 등 10여종 이상의 블록체인 라인업을 발표하기도 했다.

다만 이러한 블록체인 기반 게임은 글로벌 버전에 국한된다. 국내에선 사행성을 이유로 블록체인이나 P2E 기반 게임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컴투스 측은 “글로벌 흥행력을 입증한 IP 게임은 물론 완성도 높은 다양한 신작 라인업을 지속 확보해 P2E 게임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나상현 기자 greente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