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넥슨x현대카드 뭉친다…내년 상반기 게임 전용 PLCC 출시

넥슨x현대카드 뭉친다…내년 상반기 게임 전용 PLCC 출시

나상현 기자
입력 2021-12-20 15:02
업데이트 2021-12-20 15: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게임사 넥슨이 금융테크사 현대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게이머 맞춤형 신용카드를 선보이기로 했다.
이정헌(파란 헬맷) 넥슨코리아 대표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넥슨 사옥 옥상에 마련된 카트라이더 트랙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넥슨코리아 제공.
이정헌(파란 헬맷) 넥슨코리아 대표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넥슨 사옥 옥상에 마련된 카트라이더 트랙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넥슨코리아 제공.
넥슨코리아는 현대카드와 양사의 디지털 기술에 기반한 협업과 게임사 전용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출시 등의 내용을 담은 파트너십을 체결한다고 20일 밝혔다.

PLCC는 특정 기업의 브랜드를 신용카드에 넣고 해당 기업에 집중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국내 게임사 PLCC 출시는 이번이 처음이다.

넥슨과 현대카드 PLCC는 내년 상반기 중 출시될 예정이며, 게임 데이터에 기반한 서비스가 담길 것으로 보인다. 넥슨 관계자는 “카드 신청과 발급 과정에 게이미케이션을 도입해 미션을 수행하면 보너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도 시도할 계획”이라며 “PLCC에서 얻어진 게임 유저들의 게임 밖 소비와 취향에 대해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이정헌 넥슨코리아 대표와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은 지난 9일 경기 성남시 넥슨코리아에서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 이날 이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과 관련해 PLCC 개발부터 데이터 협업에 이르는 전 과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데이터 인텔리전스에 대한 공통의 이해를 바탕으로 넥슨 유저들에게 더 신나는 게임 라이프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정 부회장도 “게임은 최근 세계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 공간 가운데 하나로, 앞으로의 협업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특히 현대카드 PLCC 파트너사들의 동맹인 ‘도메인 갤럭시’(Domain Galaxy) 내에서 넥슨이 다른 파트너사들과 적극적으로 교류해 이 데이터 생태계가 더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나상현 기자 greentea@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