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지엠아이티, 삼성디스플레이와 ‘무선 IoT 모니터링 시스템’ MOU 체결

지엠아이티, 삼성디스플레이와 ‘무선 IoT 모니터링 시스템’ MOU 체결

입력 2021-07-26 17:09
업데이트 2021-07-26 17: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산업용 IoT(사물인터넷) 전문기업 지엠아이티(대표 한양희)는 26일 삼성디스플레이와 무선 IoT 기반의 환경안전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무선 IoT 환경안전 모니터링 시스템’을 최초로 삼성디스플레이 사업장에 적용하여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기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기존에는 수천개의 감지기를 유선으로 연결하기 위해 대규모의 통신케이블 공사가 필요했다. 대부분의 케이블 공사는 높은 곳 작업과 환기구 작업이 요구되어 작업자의 추락, 전도, 감전과 같은 위험이 따른다. 케이블은 생산할 때 이산화탄소가 발생하고 사용 후 폐기할 때도 환경 오염을 야기하는 문제가 있다.

이번에 개발한 무선 IoT 모니터링 시스템은 통신케이블이 필요 없어 작업자의 안전과 환경을 지키는 ESG 경영의 모범 사례로 주목을 받았다. 그뿐만 아니라 시스템 구축 비용을 30% 이상 절감하는 효과도 있다. 현재 시범사업을 통해 안정성과 효과를 검증하고 있으며 점진적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지엠아이티는 지난 20년 간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SDI, 대덕전자 등의 국내외 사업장에 산업용 환경안전 모니터링 솔루션을 구축해온 전문기업이다. 한양희 대표는 “무선 솔루션을 기반으로 산업용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결합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손성진 논설고문sonsj@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