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잔여백신’ 예약 네이버·카카오 앱에서 가능합니다…27일 개시

‘잔여백신’ 예약 네이버·카카오 앱에서 가능합니다…27일 개시

한재희 기자
입력 2021-05-25 16:03
업데이트 2021-05-25 16: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네이버 제공
네이버 ‘우리동네 백신알림’ 서비스
네이버 제공
네이버와 카카오 애플리케이션에서 코로나19 ‘잔여 백신’ 수량을 조회한 뒤 당일 예약도 할 수 있게 된다.

네이버와 카카오는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과 협력해 잔여백신 당일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오는 27일 오후 1시부터 서비스가 시작될 예정이다. 네이버는 ‘네이버앱’, ‘네이버지도앱’, ‘네이버 모바일웹’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 서비스에서는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 #탭 등에서 확인한 뒤 바로 예약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내 주변 의료기관에서 예약 후 미접종된 백신 수량을 알아볼 수 있게 된다. 이용자가 위탁의료기관을 최대 5곳까지 선택한 뒤 이곳에서 잔여백신이 발생했을 때 알림을 받을 수도 있다. 잔여백신 당일예약은 선착순이고 접종 백신 종류는 아스트라제네카다.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서비스 카카오 제공
카카오 ‘잔여백신’ 예약 서비스
카카오 제공
다만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돼 있는 사람이나, 이미 백신을 맞은 사람,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예방접종을 권장하지 않는 30세 미만(199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은 이용이 불가하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1병(바이알) 기준으로 약 10명이 접종받을 수 있지만 개봉 후 6시간 이내에 백신을 소진하지 못하면 폐기 처리하게 된다. 이에 따라 예약 후 당일 건강 상태가 좋지않거나, 예진 과정에서 당일 접종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거나, 예약 취소 등으로 백신이 폐기되는 사례를 최소화하기 위해 65세 이상 고령층의 예방접종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27일부터 앱과 연계한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