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프랜차이즈 기업 제너시스BBQ가 가맹점주를 상대로 진행 중인 모든 소송을 일괄 취하한다. 앞으로는 본사 차원에서 분쟁조정 기능을 마련해 소송 대신 적극적인 대화와 합의를 최우선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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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는 28일 이런 내용이 담긴 ‘6대 상생정책방안’을 발표했다. 6대 상생안에는 가맹점과의 분쟁에 대한 상생·포용 정책 외에도 가맹계약서 전면 개정, 장수가맹점 육성제도 마련, 다양한 계층의 취업·창업 지원 사업 추진, 외식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지원 확대, 가맹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 강화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 가운데 가맹계약서는 가맹점 권익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이르면 10월 전면 개정한다.
BBQ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된 상생정책은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BBQ의 경영 철학을 기반으로 글로벌 기업도약과 ESG(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경영활동에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면서 “가맹점과 동반 성장하는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BBQ는 지난해 초부터 전략기획, 운영본부, 영업본부, 법무실 등으로 사내 특별팀을 구성해 약 2년간의 준비를 거쳐 이번 상생방안을 마련했다.
명희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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