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캠코, 충남경제진흥원과 중소기업 공동지원 업무협약

캠코, 충남경제진흥원과 중소기업 공동지원 업무협약

김희리 기자
김희리 기자
입력 2021-12-16 17:36
업데이트 2021-12-16 17: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충남의 중소·회생기업 경영 정상화를 적극 지원한다.
이미지 확대
김귀수(오른쪽) 캠코 기업지원본부장과 오광옥 충청남도경제진흥원장이 16일 충남 아산에 위치한 충청남도경제진흥원 본원에서 ‘충청남도 소재 중소기업 경영정상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캠코 제공
김귀수(오른쪽) 캠코 기업지원본부장과 오광옥 충청남도경제진흥원장이 16일 충남 아산에 위치한 충청남도경제진흥원 본원에서 ‘충청남도 소재 중소기업 경영정상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캠코 제공
캠코는 16일 충남 아산에 위치한 충청남도경제진흥원 본원에서 ‘충청남도 소재 중소기업 경영정상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회생기업에 별도의 관리인 선임 없이도 신규자금을 지원하는 캠코의 ‘회생기업 지원금융’(DIP금융)과 충청남도경제진흥원의 ‘중소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상호 연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이다.

향후 두 기관은 충남지역의 중소·회생기업 중 우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기업을 상호추천·공동지원하고, 경영 정상화를 위해 긴밀히 협조한다는 방침이다.

김귀수 캠코 기업지원본부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캠코는 앞으로도 기관 간 협업 사례를 확대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함으로써 중소·회생기업의 재기와 경쟁력 향상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캠코는 지난해 4월부터 회생기업 지원금융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의 회생기업 85곳에 신규자금 713억원을 지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