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이른바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경향과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의 소비 취향이 맞물려 지난해 국내 수제맥주 시장이 사상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21일 나타났다. 사진은 이날 서울 시내 한 편의점에 국내 수제맥주들이 진열된 모습. 오장환 기자 5zzang@seoul.co.kr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이른바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경향과 개성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들의 소비 취향이 맞물려 지난해 국내 수제맥주 시장이 사상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21일 나타났다. 사진은 이날 서울 시내 한 편의점에 국내 수제맥주들이 진열된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