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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베니트 ‘서울 지하철 이용고객 분석’ 솔루션 확보

코오롱베니트 ‘서울 지하철 이용고객 분석’ 솔루션 확보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9-01-28 15:10
업데이트 2019-01-28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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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그룹 정보기술(IT) 서비스 전문기업인 코오롱베니트가 서울교통공사와 추진한 ‘서울 지하철 이용고객 분석 시범사업’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범사업을 통해 데이터를 검증한 두 기관은 역사 및 차량 내 혼잡 정보, 효율적인 안전 장비 및 인력 배치, 쾌적한 환경 관리 등 지하철 이용자를 위한 서비스 개발을 시도할 계획이다.

시범사업은 지난해 2월부터 서울 지하철 5·7호선 군자역 역사와 2개 차량 내부에서 이뤄졌다. 시범사업지에 스마트폰 와이파이 신호로 위치정보를 수집하는 스캐너를 설치하고 측정 데이터와 실제 유동인구 간 정확도를 검증하는 프로젝트다.

코오롱베니트 측은 “약 1년 동안 축적한 데이터 분석 결과 지하철 역사에서 80.5~81.9%, 차량에서 89.5~94.2%의 정확도를 확보했다”면서 “코오롱베니트 자체 위치측위 솔루션 PLAS는 특정 앱을 설치할 필요 없이 와이파이 신호를 켜지 않은 스마트폰 위치정보까지 측정할 수 있어 더욱 정확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오롱베니트는 국내 철도·지하철 기관과 사업 협력을 모색하는 한편 각종 교통시설, 대규모 공연 및 스포츠 시설, 대형 매장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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