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경제 Talk톡] 필터버블(Filter Bubble)

[오늘의 경제 Talk톡] 필터버블(Filter Bubble)

입력 2017-09-12 23:36
수정 2017-09-13 02:11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포털 사이트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맞춤형 정보를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과정에서 이용자가 지나치게 여과된 정보만을 접하게 되는 현상을 말한다. 필터버블에 갇히면 자기가 좋아하는 뉴스나 보고 싶은 정보만 보게 된다. 결과적으로 자신과 다른 의견이나 생각은 점점 인정하기 힘들어지게 된다.

2017-09-13 19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
1시간 미만
1시간~2시간
2시간 이상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