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 빅브러더”…IFA 공개 삼성 웨어러블 3종 세트

“뱃살 빅브러더”…IFA 공개 삼성 웨어러블 3종 세트

입력 2017-08-31 09:12
업데이트 2017-08-31 09: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기어스포츠·기어핏2 프로, 수영방수 기능·초단위 심박 측정기어 아이콘X, ‘러닝 코치’ 기능 지원…빅스비와도 연결

‘즐거운 운동을 통한 건강관리’에 최적화된 삼성전자의 웨어러블 신제품 3종이 독일 베를린 ‘국제가전전시회(IFA) 2017’에 앞서 30일(현지시간) 공개됐다.
이미지 확대
’기어 핏2 프로’
’기어 핏2 프로’ 삼성전자가 30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가전전시회(IFA) 2017’ 개막에 앞서 프레스 콘퍼런스를 열고 운동에 특화된 웨어러블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사진은 스포츠밴드 ’기어 핏2 프로’. 1.5형 커브드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로 GPS가 탑재됐으며 이동거리, 심박수, 운동 시간 등 본인의 다양한 피트니스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기어 스포츠’
’기어 스포츠’ 삼성전자가 30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가전전시회(IFA) 2017’ 개막에 앞서 프레스 콘퍼런스를 열고 운동에 특화된 웨어러블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사진은 스마트워치 ’기어 스포츠’. 원형 베젤과 1.2형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채택, 다양해진 워치페이스에 20종의 콜라보 디자인 적용 시곗줄과 20mm 규격 표준 시곗줄까지 조합이 가능하며 체중 관리 기능이 탑재돼 있다.
삼성전자 제공=연합뉴스
지난 2013년 갤럭시 기어를 시작으로 웨어러블 시장에 뛰어든 삼성이 올해 IFA를 계기로 야심 차게 내놓은 최신작으로, 영양과 수면 관리, 운동 동기부여 등을 통한 입체적인 건강관리로 하루 24시간 ‘뱃살을 감시’하는 첨단 기기들이다.

기어 스포츠와 기어핏2 프로의 가장 큰 특징은 삼성 기어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ISO 표준의 ‘5ATM 방수’ 등급을 받아 수영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특히 세계적인 수영용품 제조업체인 스피도와 협력한 ‘스피도 온’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돼 수영 영법·스트로크 횟수·거리·속도 등을 종합 분석하고, 물살에 의한 터치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해 ‘워터락 모드(Water Lock Mode)’도 제공한다.

실제로 이날 베를린에서 열린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두 신제품은 수조 속에 전시돼 탁월한 방수 기능을 실감케 했다.

이와 함께 기어스포츠의 경우 섭취 칼로리를 손쉽게 입력할 수 있고, 소비한 칼로리를 실시간으로 측정해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에 적합한 운동량을 조언하는 등 사실상 ‘개인 트레이너’ 역할을 수행하도록 설계됐다.

이밖에도 ‘삼성 커넥트’를 통해 집에 있는 에어컨 등 가전제품을 원격 조정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파워포인트를 통한 프레젠테이션, 가상현실(VR) 기기와의 연동 등도 가능하다.

기어핏 프로는 24시간 심장박동수을 측정해 이를 실시간 분석하며, 운동을 시작하면 일정시간 이후에는 자동으로 이를 인식하는 기능을 갖췄다. 특히 신제품에는 테니스 등 고강도 운동을 감지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블랙과 레드 등 2가지 컬러로 출시될 예정이며, 1.5인치 커브드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새로운 인체공학 디자인이 적용된 스포츠 밴드로 가볍고 착용감이 우수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연결선이 없는 2개의 이어버드(Earbud)로 구성된 ‘기어 아이콘X 2018’은 스마트폰과 같이 사용할 수도 있고, 별도로도 이용할 수 있다.

귀에 꽃은 이어버드를 터치하거나 스와이프하는 것만으로 음악 재생, 일시 정지, 다음곡 이동, 볼륨 조정 등을 할 수 있으며, 일상에서 걷고 뛰는 운동량 정보가 자동으로 기록되는 것은 물론이고 음성으로 실시간으로 코치를 받으면서 운동을 할 수도 있다.

음성인식 인공지능(AI)의 ‘빅스비’와도 연결돼 스마트폰에 간단한 명령을 할 수도 있다.

특히 기존 제품에 비해 배터리 기능을 대폭 강화해서 보조배터리가 없어도 단독으로 사용할 때는 최대 7시간, 스마트폰과 사용할 때는 최대 5시간까지 버틸 수 있도록 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