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분 표시·함량 공개… ‘진심’ 담은 ‘안심’ 브랜드

전성분 표시·함량 공개… ‘진심’ 담은 ‘안심’ 브랜드

입력 2017-08-24 16:24
수정 2017-08-24 1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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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 투명한 생각

생활뷰티기업 애경에서 전성분을 표기한 토털케어 멀티브랜드 ‘투명한 생각’을 선보였다.
투명한 생각은 ‘우리나라 주방세제의 어머니’ 트리오에서 지난해 출시 50돌을 맞아 50주년 기념 제품으로 선보인 ‘트리오 투명한 생각’이 시작점이다. 트리오의 제품명에서 토털케어 멀티브랜드로 확장·재탄생해 주방세제는 물론 액체 세제, 분말 세제, 샴푸, 보디워시 등 총 9종으로 출시됐다.

애경 관계자는 “트리오 투명한 생각은 국내 최초이자 최장수 주방 세제인 트리오가 50년 동안 지켜온 진정성과 투명성이라는 브랜드 가치를 제품의 기능과 연결해 ‘최선을 다하는 진심과 눈으로 확인하는 안심’을 담은 주방세제”라면서 “국내 최초로 전성분을 제품 정면에 표기하는 이례적인 시도로 소비자가 제품의 모든 성분을 눈으로 확인함으로써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관계자는 “최근 성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애경의 기업명이자 기업이념인 ‘사랑과 존경’을 소비자에게 실천하기 위해 이 같은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며 “일상에서 사용하는 세제류, 보디케어 카테고리를 시작으로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투명한 생각은 9종 모두 100% 식물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했으며 화학성분은 넣지 않았다. 성분과 함량을 제품 전면에 표기해 소비자가 눈으로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게 했으며 투명한 제품 용기와 액물로 투명함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김태곤 객원기자 kim@seoul.co.kr

2017-08-25 39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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