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롯데리아가 롯데GRS로 사명과 기업이미지(CI)를 바꿨다. 롯데GRS는 ‘롯데 글로벌 레스토랑 서비스’의 영문 약자로, 외식 전문 서비스 및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비전을 담고 있다. 1979년 10월 창립한 롯데리아는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크리스피크림도넛’, ‘빌라드샬롯’ 등 7개 브랜드, 2500개 매장을 국내에 운영 중이다. 해외 7개국에도 290여개 매장을 갖고 있다.
2017-07-04 20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우리 국민의 평균 수면 시간이 관련 통계 작성 이후 처음으로 줄었다. 잠을 이루지 못하는 사람의 비율도 크게 늘었다. 반면 유튜브와 넷플릭스 등의 이용자가 늘면서 미디어 이용 시간은 급증했다. 결국 SNS와 OTT를 때문에 평균수면시간도 줄었다는 분석이다. 당신은 하루에 SNS와 OTT에 얼마나 시간을 소비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