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더위에다 환절기다. 계절이 바뀌면 몸도 이에 따라 바뀌면서 알게 모르게 힘들다. 그래서 환절기일수록 잘 먹고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야외활동은 늘어나는데 옷차림은 가벼워지면서 몸매 걱정도 부쩍 늘어나는 게 사실이다. 건강하게 먹으면서도 열량을 적절히 관리하는 것이 필요한 시기다. 식품업계도 고민이다. 얇아진 소비자의 지갑을 고려해 가격은 낮춰야겠지만 품질은 양보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 결과 원료 비중에 변화를 주거나,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을 널리 알리기 위한 마케팅에 열심이다. 더이상 양보할 수 없는 가격이라면 소비자들을 위해 어떤 행사를 더 할 것인지 고민한다. 이른 더위에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한 식품업계의 노력이 치열하다.
2017-05-25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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