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가 미래다] 현대제철, 고부가 전략제품 판매 886만t으로 확대

[투자가 미래다] 현대제철, 고부가 전략제품 판매 886만t으로 확대

입력 2017-03-29 17:44
수정 2017-03-29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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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은 미래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고부가가치를 안겨 줄 ‘전략제품’을 선정해 집중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고강도 철근을 비롯해 내진용 형강, 150K 핫스탬핑강, 고부가 강관용 소재 등의 전략제품 판매를 지난해보다 40만t 많은 886만t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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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에서 생산한 냉연강판의 모습. 현대제철은 2013년 고로 완공 이후 냉연강판라인 등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현대제철 제공
현대제철에서 생산한 냉연강판의 모습. 현대제철은 2013년 고로 완공 이후 냉연강판라인 등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현대제철 제공
이를 위해 현대제철은 2013년 고로 완공 이후 꾸준히 국내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남 순천에 3000억원을 투자한 용융아연도금라인(N0.3 CGL)의 완공을 앞두고 있다. 이 공장은 2018년 3월 본격적인 상업생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 공장에서 연간 50만t의 자동차용 냉연강판을 생산 공급할 계획”이라면서 “이를 통해 중장기 자동차 강판 수요 증가에 선제적으로 대비한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또 지난해부터 정상화를 진행해 온 단조 사업 부문도 올해 1만t 단조 프레스를 추가 설치한다. 이렇게 되면 순천 공장의 단조 일관 생산 체제는 더욱 확고하게 된다.

이 밖에 지난해 현대제철은 충남 예산공장과 중국 톈진공장에 7기의 핫 스탬핑 라인을 추가 설치했다. 현재 예산공장에서만 17개 라인에서 고강도 핫 스탬핑 강판을 생산하고 있다. 현재 현대제철의 핫 스탬핑 생산량은 세계 3위 수준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가벼우면서도 강도가 높아 앞으로 세계 시장에서 꾸준한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면서 “신기술 개발과 설비 확충을 통해 세계 자동차 소재 시장 공략을 한층 더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현대제철은 전 세계 9개국 14개 스틸서비스센터(SSC)를 포함한 17개 해외법인을 기반으로 세계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2017-03-30 3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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