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고객 13만명 방문 ‘돌풍’
백화점을 찾지 않는 10~20대 젊은 고객층을 붙잡기 위함이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선보인 패션전문점 ‘엘큐브’가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고 15일 밝혔다. 엘큐브는 630~900㎡(최고 지상 4층)의 상대적으로 작은 건물에 상권별 맞춤형 브랜드를 입점시킨 ‘미니백화점’이다. 올해 홍대점과 이대점, 가로수길점 등 서울 시내 주요 상권 3곳에 문을 열고 운영 중이다. 홍대점은 ‘라인프렌즈’ 캐릭터숍, 가로수길점은 상권 최초로 덴마크 유명 디자인 스토어 ‘플라잉 타이거 코펜하겐’을 입점시키는 등 지역별로 콘텐츠를 차별화해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은 엘큐브 1호점 오픈 후 9개월간 13만명의 신규 고객이 찾았으며 20대 이하 고객 매출 구성비가 80% 가까이 되는 것으로 분석했다. 롯데백화점은 전국 주요 상권에 리빙, 화장품 등 다양한 콘셉트의 전문점 10개를 내년 중 선보이고 2020년까지 이를 100개점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박재홍 기자 maeno@seoul.co.kr
2016-12-16 21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