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새 브랜드 로고(BI) 리뉴얼에 맞춰 픽토그램을 개발하고 앞으로 분양하는 롯데캐슬 아파트 단지에 적용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픽토그램은 그림(picture)과 전보(telegram)의 합성어로 전 세계적으로 통하는 일종의 그림문자다. 디자인 하나로 뜻과 의미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롯데건설 제공] 연합뉴스
픽토그램은 그림(picture)과 전보(telegram)의 합성어로 전 세계적으로 통하는 일종의 그림문자다. 디자인 하나로 뜻과 의미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롯데건설은 자체 개발한 픽토그램을 통해 피트니스센터, 회의실, 경로당, 게스트룸, 다목적실(연회장) 등 아파트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표현했다.
회사 디자인연구소 관계자는 “픽토그램은 공간에 미적 요소를 더하고 일관된 디자인을 통해 브랜드 아파트의 정체성을 표현하는 도구가 될 수 있다”며 “앞으로 롯데캐슬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