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수산물 붕어, 재첩으로 춘곤증 타파!

4월 수산물 붕어, 재첩으로 춘곤증 타파!

강주리 기자
강주리 기자
입력 2016-04-04 11:05
업데이트 2016-04-04 11: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붕어 단백질, 칼슘 풍부해 발육기 어린이, 여성에 좋아

 해양수산부가 봄철 춘곤증을 이길 어식백세로 붕어와 재첩을 4월의 수산물로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이달의 수산물로 선정된 붕어, 재첩은 4월 한 달간 수산물 전문쇼핑몰인 인터넷수산시장(www.fishsale.co.kr)에서 시중 가격보다 10%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붕어
붕어
 해수부에 따르면 대표 민물고기인 붕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과 철의 함량이 일반 생선보다 높아 발육기의 어린이나 빈혈인 사람에게 매우 좋다. 붕어는 글루탐산, 리진, 아스파르트산, 라이신, 트레오닌 등 다양한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오염된 물에서는 살지 못하는 깨끗한 조개인 재첩은 글리코겐이 많아 담즙의 배설 촉진과 더불어 해독작용을 활발하게 해 간장 보호나 숙취 해소에 탁월한 식품이다. 호박산, 글루탐산, 알라닌, 글리신 등의 유익한 성분으로 인해 담백하면서도 감칠맛이 난다.

 박성우 해수부 유통정책과장은 “봄 환절기를 맞아 4월의 수산물인 붕어와 재첩으로 건강을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재첩
재첩
 한편 해수부는 4월 지역축제 행사로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서 열리는 ‘제20회 기장멸치축제’를 소개했다. 오는 22일~24일 3일간 열리며 무료시식회, 맨손 활어잡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돼 있다.

세종 강주리 기자 jurik@seoul.co.kr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