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지난달 22일 출시한 ‘꿀 토스트’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뜨겁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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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홍보모델이 신제품 ‘꿀 토스트’를 소개하고 있다. SPC그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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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뜨 홍보모델이 신제품 ‘꿀 토스트’를 소개하고 있다. SPC그룹 제공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기는 ‘국민 식빵’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꿀 토스트는 국내산 꿀을 넣고 반죽을 빚었다. 이 때문에 특유의 달콤하고 풍미 가득한 토스트를 즐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 토스트를 만들 때 식빵에 버터를 두른 후 구워내야 했던 번거로움도 없앴다.
파리바게뜨는 식빵 이용형태 조사를 통해 꿀 토스트를 만들었다. 이 조사에서 최근 소비자들이 식빵을 평가하는 기준으로 맛과 풍미, 식감 등을 손꼽는 것에 주목하고 이를 극대화한 제품을 만드는 데 수개월의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프랑스와 미국, 캐나다, 싱가포르 등 전 세계 원료 산지에서 최적화된 원료를 공수했다. 이 때문에 꿀 토스트는 제빵 연구 개발 평균 기간보다 3배 이상 걸렸다.
파리바게뜨에 따르면 꿀 토스트는 사전 테스트 판매 기간 동안 품귀 현상을 빚었고 출시되자마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등 SNS에서 고객들의 시식 후기와 인증이 이어졌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꿀 토스트 등 프리미엄 라인 식빵 제품을 본격적으로 출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2016-03-18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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