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 가치는 99조원 ‘세계 3위’

삼성 브랜드 가치는 99조원 ‘세계 3위’

입력 2016-03-14 23:04
수정 2016-03-15 00:57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英 브랜드 평가기관 조사…1위 애플·2위 구글 랭크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세계에서 세 번째로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14일 영국 브랜드 평가기관인 브랜드파이낸스가 지난달 발간한 ‘2016 글로벌 500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831억 8500만 달러(약 99조 3000억원)로 집계됐다.

금액 기준으로는 전년보다 1.8% 상승했으나 순위는 지난해보다 한 계단 하락해 3위를 기록했다. 브랜드파이낸스는 브랜드경쟁력지표와 브랜드 충성도, 매출 등을 평가해 브랜드 가치를 달러로 환산한다.

1위는 애플이 차지했다. 브랜드 가치는 1459억 1800만 달러(약 174조)로 전년보다 14% 증가했다. 지난해 3위였던 구글(941억 8400만 달러)은 올해 2위로 올라섰다. 이어 4~10위는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버라이존, AT&T, 월마트, 차이나모바일, 웰스파고 순이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6-03-15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관련기사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