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신제품 ‘피코크 엄마기준 볶음라면’ 출시

이마트 신제품 ‘피코크 엄마기준 볶음라면’ 출시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6-01-12 17:43
수정 2016-01-12 17:43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이미지 확대
이마트의 ‘피코크 엄마기준 볶음라면’. 이마트 제공
이마트의 ‘피코크 엄마기준 볶음라면’.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프리미엄 자체 식품 브랜드(PL) ‘피코크’의 어린이용 상품을 확대한다.

 이마트는 어린이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라면인 ‘피코크 엄마기준 볶음라면’(4입·4400원)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이마트가 한영실 숙명여대 교수 연구팀과 산학협력으로 만들었다.

 이마트가 어린이용 볶음라면을 출시한 이유는 이마트 자체 조사결과 아이들이 가장 먹고 싶어하지만 엄마들이 아이들에게 가장 권하기 싫은 식품 중의 하나가 라면이었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이마트는 한 교수팀과 함께 6개월에 걸쳐 엄마들의 걱정을 덜 수 있는 라면을 만들었다. 이 라면은 일반 라면과 달리 기름에 튀기지 않고 고온에서 급속으로 구워 열량과 지방 함유량이 현저히 낮은 게 특징이다.

 기름에 튀긴 라면이 12~17% 정도의 지방함유량을 보이는 반면, 구운 면으로 만든 엄마기준 볶음라면은 2~4%에 불과하다. 또 라면의 열량이 450~550㎉에 이르는 데 반해 이 볶음라면은 345~370㎉로 열량이 최대 100㎉ 이상 더 낮다.

 특히 엄마기준 볶음라면은 면에 탄력을 더하기 위해 대부분의 라면에서 사용하고 있는 ‘면류첨가 알칼리제’를 사용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열풍으로 빠른 시간 안에 구웠기 때문에 면의 식감이 좋고 오래 두어도 잘 불지 않는다.

 또 엄마기준 짜장볶음면은 짜장의 검은색을 구현하기 위해 흔히 사용하는 카라멜색소 대신 카카오 분말을 사용했다. 카카오에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 있어 활성산소 억제 효과가 있다.

 이마트가 이번에 엄마기준 볶음라면을 출시함으로써 ‘피코크 엄마기준’ 상품군은 볶음밥, 스프, 라면과 같은 식사류에서 쿠키, 시리얼, 잼, 와플, 에너지바 등과 같은 간식류까지 모두 50종의 상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피코크 엄마기준은 지난해 6월 첫 선을 보인 이후 지난 3개월(지난해 10~12월) 매출이 그 전 3개월(지난해 7~9월) 매출보다 113.4% 신장하며 성공을 거두고 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