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도 고령화시대… ’안티에이징’ 애견용품 인기

개도 고령화시대… ’안티에이징’ 애견용품 인기

입력 2015-02-09 10:36
수정 2015-02-09 10:3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최근 견주의 세심한 건강관리로 10살이 넘는 노령견이 많아지면서 노령견을 위한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9일 온라인 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 따르면 지난달 사료를 포함한 노령견 전용 상품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15% 증가했다.

대표적인 상품은 노령견 전용 사료로 이 기간 매출이 23% 늘었다. 나이 든 개에 자주 발생하는 관절질환, 심장질환, 알레르기 등 질병에 따른 맞춤형 사료를 찾는 고객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롯데닷컴은 설명했다.

또 일명 ‘개모차’로 불리는 개 유모차 매출은 26% 신장했다. 쇠약해져 걷기 어 려운 개도 유모차에 태워 안전하게 산책할 수 있어 노령견주들에게 인기가 많다.

노령견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 영양소를 공급해 각종 질병 예방에 도움을 주는 노령견용 영양제 매출도 39% 늘었다.

김현민 롯데닷컴 애완용품 담당 김현민MD는 “노령견은 건강에 이상이 생기면 심적으로 부담이 커져 다른 연령대보다 품질이 좋은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챗GPT의 성(性)적인 대화 허용...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글로벌 AI 서비스 업체들이 성적인 대화, 성애물 등 ‘19금(禁)’ 콘텐츠를 본격 허용하면서 미성년자 접근 제한, 자살·혐오 방지 등 AI 윤리·규제 논란이 한층 가열되고 있다. 챗GPT 개발사인 오픈AI도 ‘GPT-4o’의 새 버전 출시 계획을 알리며 성인 이용자에게 허용되는 콘텐츠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19금 대화가 가능해지는 챗GPT에 대한 여러분은 생각은 어떤가요?
1. 찬성한다.
2. 반대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