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대상 현대건설> 친환경 스마트 아파트_남양주 지금 힐스테이트

<종합대상 현대건설> 친환경 스마트 아파트_남양주 지금 힐스테이트

입력 2014-12-11 00:00
업데이트 2014-12-16 17: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12년 현대자동차그룹의 일원으로 새 출발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순항 중인 현대건설이 그린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건설업계 최초 에너지경영 국제표준 인증을 받고 글로벌 탄소감축(CTS) 인증도 받았다.
이미지 확대
현대건설 남양주 지금 힐스테이트 아파트 투시도
현대건설 남양주 지금 힐스테이트 아파트 투시도 현대건설 남양주 지금 힐스테이트 아파트 투시도


현대건설은 2018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전망치(BAU) 대비 30% 감축하고 2020년 에너지 제로 하우스 기술 확보를 목표로 탄소경영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고효율 단열재와 친환경 마감재를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과 에너지 사용을 줄이는 것은 물론 건축물의 에너지 사용을 절감하는 친환경 기술 및 관리시스템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경기 남양주 지금동 힐스테이트 아파트에는 현대건설의 친환경 에너지 절감 기술이 고스란히 적용됐다. 옥탑부 태양열 집열판을 이용해 휘트니트 센터에 급탕을 공급하는 시스템을 적용하고, 관리사무소에는 지열 냉난방 시스템을 적용해 에너지를 줄이는 등 관리비 절감과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울러 열교환식 에너지 절약형 환기 시스템을 통해 오염된 실내 공기를 배출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했다.

류찬희 선임기자 chani@seoul.co.kr

2014-12-11 15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