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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가치경영 특집] KB금융그룹-초·중·고교생 위한 경제교육 어느새 4년째

[기업 가치경영 특집] KB금융그룹-초·중·고교생 위한 경제교육 어느새 4년째

입력 2014-11-27 00:00
업데이트 2014-11-27 03: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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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금융 교육과 재능 기부는 KB금융그룹이 추진하는 대표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각각의 성격은 다르지만 저소득층과 지역사회를 돕는 ‘휴먼금융 비즈니스’라는 점에서는 일맥상통한다. KB가 추구하는 나눔 프로젝트 사업의 철학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 ▲가치공유 ▲소통 ▲지속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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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직원들이 ‘KB경제금융캠프’에 참석한 청소년들에게 통장 개설 및 은행거래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KB금융지주 제공
KB금융 직원들이 ‘KB경제금융캠프’에 참석한 청소년들에게 통장 개설 및 은행거래 방법을 안내하고 있다.
KB금융지주 제공
경제금융 교육은 KB금융이 2011년 11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그룹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지역사회와의 끊임없는 소통이 기업의 장기적인 이익에 보탬이 되는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초·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KB직원들이 금융과 경제 기본상식을 교육하며 KB의 잠재고객에게 ‘KB’를 알리는 통로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KB금융 관계자는 “1년 내내 전국 방방곡곡에서 펼쳐지는 경제금융교육은 15초짜리 TV광고보다 더 큰 홍보효과가 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2011년부터 ‘KB스타드림봉사단’을 출범시켰다. 스타드림봉사단은 재해발생 시 신속한 지원을 돕는 ‘신속드림봉사단’과 임직원의 재능을 기부하는 ‘재능드림봉사단’, 핵심테마별 1200여개 봉사단을 아우르고 있다. 2만 5000여 임직원이 ‘1인 1봉사활동’에 참여해 지역사회에서 풀뿌리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총 34만시간, 1인당 13.6시간의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을 펼쳤다.

2014-11-27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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