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요우커 마케팅의 진화…中파워블로거 초청까지

요우커 마케팅의 진화…中파워블로거 초청까지

입력 2014-11-20 00:00
업데이트 2014-11-20 09: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백화점가의 마케팅이 다양해지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21∼23일 중국의 패션·뷰티부문 파워블로거인 웨이단·웨이칭 자매를 초청해 백화점을 소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자매의 블로그(Qkxlj.blog.163.com)는 누적 방문자가 4억명, 하루 평균 방문자가 30만명을 기록할 정도로 중국에서 인기가 높다.

롯데백화점은 이들에게 잠실 롯데월드몰의 에비뉴엘 월드타워점과 쇼핑몰·아쿠아리움, 프리미엄 아울렛 파주점을 방문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은 연말부터 중국 부호클럽을 초청해 별도의 멤버십 카드를 발급하는 등 VIP 마케팅을 실시한다.

초청받은 고객들과 연간 1천만원 이상 구매 고객은 VIP 전용 멤버십 카드를 통해 백화점 글로벌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고, 브랜드 제품 추가 할인권과 식당가 무료 식사권 등을 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또 중국은행(Bank Of China)과 제휴를 맺는 등 관련 마케팅을 계속 강화하고 있다.

이처럼 롯데백화점이 중국인 관광객 마케팅에 치중하는 것은 요우커의 국내 유입이 늘면서 소비도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 본점의 은련카드 매출은 2013년에 136% 증가했고, 올해 상반기에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10% 늘었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은 “그간 롯데백화점은 요우커 소비 트렌드의 한축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다양한 중국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