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나잘해’ 가장 인기있는 건배사

‘너나잘해’ 가장 인기있는 건배사

입력 2012-12-24 00:00
수정 2012-12-24 00:32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요즘 가장 인기가 높은 건배사는 ‘너나잘해’(너와 나의 잘나가는 새해를 위해)인 것으로 조사됐다.

하이트진로음료는 23일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3일까지 송년 이벤트로 소비자 1만여명으로부터 건배사를 응모한 결과를 밝혔다. 그 결과 ‘너나잘해’가 총 29건으로 가장 인기가 많았다.

이어 변사또(변함 없는 사랑으로 또 만나자), 통통통(의사소통·운수대통·만사형통), 오바마(오직 바라는 대로 마음먹은 대로 이뤄지길), 파란만장(파란색 1만장이면 1억원이 된다) 등이 순위권에 올랐다. 해당화(해가 갈수록 당당하고 화려하게), 스마일(스쳐도 웃고, 마주쳐도 웃고, 일부러라도 웃자)도 인기 건배사로 꼽혔다.

김진아기자 jin@seoul.co.kr



2012-12-24 15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