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가 널리 보급되면서 하루에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수많은 상품 정보들이 쏟아져 나온다. 서울신문이 뽑은 18개 히트상품은 이처럼 트렌드 변화에 따른 경쟁의 시대에 차별화된 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았다. 전작보다 성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한 ‘갤럭시 노트Ⅱ’, 천연과일의 맛을 살리고 각종 비타민을 첨가한 ‘델몬트 콜드’, 데이터 트래픽이 급증해도 속도가 변함없는 ‘SKT LTE 서비스’, 소액 예금에도 고금리를 주는 ‘KB Star*t 통장’ 등 독특한 매력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김태곤 kim@seoul.co.kr
2012-12-21 1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