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신용카드 시장 쑥쑥

모바일 신용카드 시장 쑥쑥

입력 2012-08-14 00:00
수정 2012-08-14 0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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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SK카드 매출 1년새 12배↑

모바일카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스마트폰의 확산으로 플라스틱 신용카드가 2~3년 내 모바일카드로 대체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13일 여신금융업계에 따르면 하나SK카드는 지난해 모바일카드 매출이 120억원으로 지난 2010년(10억원)에 비해 12배나 늘었다. 모바일카드 고객도 2010년 5만명에서 지난해 18만명으로 4배 가까이 증가했다. 하나SK카드는 올해 들어 6월 말까지 모바일카드 매출액이 120억원으로, 올해 매출액은 400억~50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전국에 발급된 모바일카드는 70여만장으로 하나SK카드가 33만장으로 절반가량을 차지하고 있다. 신한카드가 30여만장으로 뒤를 바짝 쫓고 있고 삼성카드·현대카드 등이 소규모로 발급 중이다. 사실상 하나SK카드와 신한카드 간의 싸움인 셈이다.

이에 모바일카드 사업을 외면했던 대형사들은 갈 길이 바빠졌다. 비씨카드는 하나SK카드 최고경영자로 모바일카드 사업을 주도했던 이강태씨를 최근 사장으로 영입해 모바일카드 사업 강화를 공개적으로 선언했다. 업계 1위인 신한카드도 최근 LG유플러스와 모바일 분야 협력을 강화하고 모바일 카드 공략에 나섰다.

이성원기자 lsw1469@seoul.co.kr

2012-08-14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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