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국형 컨슈머 리포트 19일 온라인에 뜹니다

한국형 컨슈머 리포트 19일 온라인에 뜹니다

입력 2012-03-07 00:00
업데이트 2012-03-07 00:4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소비자 권익 보호” 클릭 클릭

●상품 비교정보 첫 상품은 ‘등산화’

한국형 온라인 ‘컨슈머 리포트’가 이르면 오는 19일 선보인다. 공정거래위원회는 6일 “한국소비자원과 소비자단체가 생산한 상품비교 정보를 소비자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컨슈머리포트(소비자 보고서) 오픈작업이 마무리 단계”라고 밝혔다.

온라인 컨슈머리포트는 지난 1월 개설된 ‘소비자종합정보망(www.smartconsumer.go.kr)’ 내에 설치된다. 공정위는 6월부터 소비자에게 실시간으로 상품 정보를 전달하는 전용 모바일 앱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6월 실시간 정보 전달 앱 서비스 계획

컨슈머리포트에 오를 첫 상품은 최근 아웃도어 열풍과 함께 소비자들의 관심이 많은 등산화다. 유아복과 가습기·워킹화 등의 정보도 제공되며, 유모차·연금보험·보온병·어린이 음료수·프랜차이즈 커피·무선주전자·마스크 팩·건전지·헤드폰 등이 상반기 중 차례로 컨슈머리포트에 오르게 된다.

한국형 컨슈머리포트가 고(故) 스티브 잡스(애플 전 CEO)도 굴복시켰던 ‘미국형’처럼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할지는 미지수다. 상품을 생산한 기업들이 조사 기관의 전문성 부족을 지적하며 반발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임주형기자 hermes@seoul.co.kr

2012-03-07 18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