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골드만삭스 매각주간사 선정

웅진코웨이, 골드만삭스 매각주간사 선정

입력 2012-02-08 00:00
수정 2012-02-08 17:24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웅진그룹은 웅진코웨이 매각을 위한 주간사로 골드만삭스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웅진은 골드만삭스를 비롯해 JP모건, 모건스탠리 등과 접촉해 프레젠테이션을 한 후 내부 검토를 거쳐 주간사를 선정했다고 전했다.

웅진 측은 “골드만삭스는 대형 매각 자문경험이 많고 국내외 네트워킹 강하다”며 “효과적으로 매각 작업을 수행해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골드만삭스는 지난해 삼성그룹의 소모상자재구매대행(MRO) 업체인 아이마켓코리아(IMK)의 매각주간사를 맡기도 하는 등 국내 대기업 계열사 매각작업에 익숙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업계에서는 골드만삭스가 외국 업체들과의 관계가 튼튼하다는 점 등을 들며 다국적기업이나 해외사모펀드 등이 코웨이를 인수할 수 있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다.

웅진홀딩스 관계자 역시 “이전부터 외국에서 코웨이에 대한 관심을 많을 것이라는 얘기가 종종 나왔다”고 말했다.

국내 기업 중에서는 LG전자와 롯데 등의 이름이 오르내리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LG전자는 이미 정수기 사업에 진출했다는 점에서, 롯데는 전국적인 유통망을 갖고 있다는 점에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분석하기도 했다.

그러나 해당 기업들은 “검토 대상이 아니다”며 이 같은 의견을 부인했다.

웅진홀딩스 측은 “현재로서는 어디가 인수전에 참여할지 예측할 단계가 아니다”며 “앞으로의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기를 바랄 뿐”이라고 말했다.

앞서 웅진그룹은 지난 6일 대대적인 사업구조혁신의 하나로 주력사인 웅진코웨이를 매각하고 앞으로 태양광에너지 사업 등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