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모든 주주들에게 사과편지 발송

한화, 모든 주주들에게 사과편지 발송

입력 2012-02-06 00:00
수정 2012-02-06 09:4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경영투명성 제고 약속

한화(대표이사 남영선)는 한국거래소의 상장폐지 실질심사공시와 관련, 4만명에 이르는 모든 주주들에게 사과편지를 발송했다고 6일 밝혔다.

한화는 서신을 통해 우선 주주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한 후 이번 사안에 대한 진행 경과와 향후 일정을 설명했다.

경영투명성 제고와 공시역량 강화를 위해 내부거래위원회 운영 강화와 준법지원인 제도 도입, 이사회 기능 강화, 공시업무 조직 확대 및 역량 강화 등을 약속했다.

한편 한국거래소는 3일 한화의 주권 매매거래를 6일부터 중지한다는 공시를 한 바 있다. 김승연 한화그룹 대표이사 회장 등 임원들의 배임혐의를 뒤늦게 공시한 한화가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인지 여부를 검토하기 위해 이런 결정을 내렸다.

그러나 거래소는 5일 긴급회의를 열어 한화가 상장폐지 실질심사 대상이 아니라는 결론을 내림으로써 그 사태는 다행히 진정됐다.

연합뉴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