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세트 덕… 대형매장 설매출 10%↑

한우세트 덕… 대형매장 설매출 10%↑

입력 2012-01-26 00:00
수정 2012-01-26 00:00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갈비 판매 최고 65% 신장

한우 선물세트 등의 인기에 힘입어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설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10%가량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백화점과 대형마트에서 판매된 설 상품 가운데 한우세트가 40% 안팎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한우 선물세트의 인기는 지난해보다 최고 30% 이상 가격이 내려가 올해 특히 선호도가 높아졌고 기업들의 단체 주문이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업계는 분석했다.

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의 설 선물세트 매출은 작년 설 대비 10.6% 증가했다. 정육·갈비가 최고의 관심을 끌며 판매가 65.5% 신장한 덕이다. 현대백화점도 설 선물 판매가 지난해보다 9.8% 늘었다. 품목별로는 한우 매출이 47.3% 증가하는 등 가장 많이 팔렸고 뒤이어 홍삼(21.6%), 과일(12.6%), 굴비(5.2%), 건식품(3.6%) 등 순으로 매출이 뛰었다.

대형마트에서도 한우세트가 단연 인기였다. 이마트에 따르면 설 선물 판매 행사 기간(5∼22일)의 한우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9% 증가했다.

박상숙기자 alex@seoul.co.kr



2012-01-26 2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정부가 추가경정예산(추경)을 통해 총 13조원 규모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지급하기로 하자 이를 둘러싸고 소셜미디어(SNS) 등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다. 경기에 활기가 돌 것을 기대하는 의견이 있는 반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소비쿠폰 거부운동’을 주장하는 이미지가 확산되기도 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포퓰리즘 정책이라고 생각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