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정신’ 실천하는 기업] LG하우시스

[‘나눔정신’ 실천하는 기업] LG하우시스

입력 2011-12-30 00:00
업데이트 2011-12-30 00:3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복지시설 보수로 친환경 공간 제공

LG하우시스의 사회공헌 활동 특징은 ‘자연을 닮은, 사람을 담은 행복한 생활공간을 만듭니다.’라는 회사 비전을 실천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행복한 공간 만들기’, ‘독도 천연보호구역 지킴이’, ‘지역사회 공헌 활동’ 등 건축자재기업의 강점을 살린 ‘재능 기부형’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미지 확대
LG하우시스와 ‘좋은 사회를 위한 100인’ 이사회 관계자들이 최근 경기 광주시 중증 장애 아동 보호시설인 한사랑마을에서 친환경 공간 제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다. LG하우시스 제공
LG하우시스와 ‘좋은 사회를 위한 100인’ 이사회 관계자들이 최근 경기 광주시 중증 장애 아동 보호시설인 한사랑마을에서 친환경 공간 제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벌이고 있다.
LG하우시스 제공
LG하우시스는 먼저 낙후된 지역 아동센터를 찾아 공간을 꾸며 주는 행복한 공간 만들기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사업은 LG하우시스의 친환경 바닥재와 벽지 등을 활용해 시설을 개·보수하고, 디자인 역량을 갖춘 사원들이 아이들에게 미술 교육을 시켜 주는 활동이다. 그동안 서울, 청주, 고양 등의 지역아동센터와 복지시설 등 10여곳의 공간을 새롭게 꾸몄다.

지난 4월에는 ‘좋은 사회를 위한 100인 이사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Z:IN 친환경 공간 나눔 캠페인’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경기 광주시에 위치한 중증 장애 아동 보호시설 ‘한사랑마을’과 서울 양천구 신월동 ‘서울SOS 어린이마을’의 낡은 시설을 교체했다.

LG하우시스가 2009년 이후 진행해 온 ‘독도 천연보호구역 지킴이’ 사업 또한 재능 기부형 사회 환원 활동의 하나다. 독도의 자연환경을 지키고 독도 거주민의 주거 공간을 개선하는 ‘그린 독도 만들기’와 청년들이 독도 사랑을 실천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독도사랑 청년캠프’로 운영되고 있다.

LG하우시스는 한국에너지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저소득층 노후 창호 교체사업’을 통해서도 창호재 부문의 뛰어난 역량을 사회공헌 활동에 발휘하고 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재능 기부형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1-12-30 19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