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통령 사위 한국타이어 조현범 사장 승진

李대통령 사위 한국타이어 조현범 사장 승진

입력 2011-12-06 00:00
업데이트 2011-12-06 11: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20명 임원인사ㆍ조직개편

한국타이어는 조양래 회장의 차남이자 이명박 대통령의 셋째사위인 조현범 경영기획본부장을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2012년 정기 임원인사를 6일 단행했다.

조 본부장은 1998년 입사해 광고홍보팀장, 마케팅부본부장을 거쳐 2006년부터 경영기획본부장을 맡아왔다.

조 부사장의 사장 승진은 2006년 1월 부사장이 된 지 6년 만이다.

한국타이어는 “조 사장은 인도네시아 신공장의 기획부터 착공까지 전 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등 글로벌 성장을 진두지휘했다”며 “글로벌 성장에 맞게 커진 조직의 경영시스템 안정화 및 혁신적인 기업 문화 정착을 이끌었고 사회공헌 활동을 주도적으로 진행했다는 평가도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 최진욱 구주지역본부장이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최 사장은 연간 1천2백만 개의 생산능력을 보유한 헝가리 공장의 정상화와 한국타이어를 독일 내 판매 2위 타이어 기업으로 끌어올리는 등 유럽 시장에서의 높은 성과를 인정받았다.

그 밖에 4명이 전무로, 7명이 상무로, 7명이 상무보로 각각 승진했다.

이와 함께 한국타이어는 아세안 시장에서 성장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아세안-인도 마케팅&영업담당 조직을 신설했으며 인도네시아 및 중국 신공장의 본격적인 가동을 위한 운영 조직도 확대 개편했다.

헝가리 공장 풀가동 및 미주, 유럽, 중국 등의 글로벌 매출의 안정화 및 성장에 따른 조직 강화 내용도 조직 개편에 반영했다.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은 “이번 조직 개편의 핵심은 글로벌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는 시점에 조직 보강 및 효율적인 관리 역량 강화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서 위상과 이미지를 한층 강화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인사 내용.

◇전무 승진

▲구주지역본부 헝가리공장 이상일 ▲생산기술부문 송권호 ▲마케팅본부 마케팅기획부문 배호열 ▲미주지역본부 이수일

◇상무 승진

▲중국지역본부 PC/LT마케팅&영업담당 원성호 ▲연구개발부문 OE개발담당 송영 ▲구주지역본부 경영관리담당 김용학 ▲한국지역본부 대전공장 이기영 ▲경영운영본부 구매담당 박정호 ▲구주지역본부 CIS담당 박창원 ▲마케팅본부 G.OE부문 우병일

◇상무보 승진

▲연구개발부문 연구담당 손정호 ▲연구개발부문 재료담당 김학주 ▲생산기술부문 생산혁신담당 김재희 ▲구주지역본부 마케팅&영업담당 독일법인 조현준 ▲한국지역본부 마케팅&영업담당 남부지역 이영선 ▲경영기획본부 기획재정부문 경영혁신팀 홍주웅 ▲마케팅본부 글로벌 판매담당 중동아주아태팀 성근수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