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와 LG전자가 지난 1월 국내 휴대전화 시장에서 각각 57.1%와 21.7%의 점유율을 기록, 국내 업체들이 전체 시장의 80% 가까이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삼성전자는 210만 4000대로 추정되는 국내 전체 휴대전화 시장에서 120만 1000대를 팔아 시장 점유율이 57.1%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기종별로는 코오롱과 도시철도공사 등 기업 고객 대상의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스마트폰 ‘옴니아2’ 3종의 누적 판매량이 45만대를 넘어섰다. 또 ‘연아의 햅틱’이 115만대, ‘코비’가 30만대를 돌파하는 등 풀터치폰 시장도 주도하고 있다고 삼성 측은 덧붙였다.
LG전자는 지난 1월 국내 휴대전화 시장 규모를 205만대로 추정하면서 LG가 이 중 44만 5000대를 판매해 21.7%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지난달 삼성전자는 210만 4000대로 추정되는 국내 전체 휴대전화 시장에서 120만 1000대를 팔아 시장 점유율이 57.1%로 나타났다고 1일 밝혔다.
기종별로는 코오롱과 도시철도공사 등 기업 고객 대상의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스마트폰 ‘옴니아2’ 3종의 누적 판매량이 45만대를 넘어섰다. 또 ‘연아의 햅틱’이 115만대, ‘코비’가 30만대를 돌파하는 등 풀터치폰 시장도 주도하고 있다고 삼성 측은 덧붙였다.
LG전자는 지난 1월 국내 휴대전화 시장 규모를 205만대로 추정하면서 LG가 이 중 44만 5000대를 판매해 21.7%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두걸기자 douzirl@seoul.co.kr
2010-02-02 9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