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7개나 보유한 노원구 평생대학 남다른 클라스

대학 7개나 보유한 노원구 평생대학 남다른 클라스

김민석 기자
김민석 기자
입력 2022-03-16 11:09
업데이트 2022-03-16 11: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육사에서 진짜 말 타고, 활 쏘기
서울과기대에서 수제맥주 만들기
서울여대 1박2일 기숙사 과정도

이미지 확대
서울 노원구 노원평생시민대학 중 육군사관학교에서 운영되는 승마 교실.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 노원평생시민대학 중 육군사관학교에서 운영되는 승마 교실.
노원구 제공
대학을 7곳이나 보유한 서울 노원구가 지역 내 모든 대학과 연계한 ‘2022 노원 평생시민대학’을 운영한다.

구는 광운대, 삼육대,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여대, 육군사관학교, 인덕대, 한국성서대 지역 내 대학 7곳 모두의 우수한 평생교육 기반을 활용, 66개 프로그램, 218개 강좌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달 접수를 시작해 오는 11월까지 강좌를 운영한다.

●광운대 : 4차 산업혁명 분야·자격증 취득과정 추가

광운대는 청소년과 성인 대상 미래 과학기술 교육에 초점을 뒀다. 인공지능, 코딩, 메타버스, 증강현실 이론과 실습,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
이미지 확대
서울 노원구 노원평생시민대학 과정 중 광운대에서 운영되는 코딩 교실.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 노원평생시민대학 과정 중 광운대에서 운영되는 코딩 교실.
노원구 제공
●삼육대 : 생활 힐링·어린이 특화

삼육대는 어린이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영, 테니스, 스쿼시, 어린이특화강좌 축구교실, 라인댄스, 헬스, 힐링가든 플래너, 한방꽃차 소믈리에 등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서울과기대 수제맥주 등 이색 프로그램

서울과기대는 다양한 이색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지난해 높은 인기를 누린 수제맥주 만들기와 입문골프, 미술치료 미술심리상담가 과정, 감성화법 등이 눈길을 끈다.

●서울여대엔 단기 숙박 프로그램이

서울여대는 유일하게 단기 기숙사 과정인 ‘자유인생학교’를 운영한다. 1박2일, 2박3일 형태로 진행하며 인문 교양 강좌 뿐 아니라 원예나 공예 등도 배운다.

●육사에서 진짜 말 타고 활 쏜다

육사는 승마, 국궁과 함께 육사박물관 견학 등을 준비했으며, 올해는 청소년과 성인 대상 드론 교실도 운영한다.
이미지 확대
서울 노원구 노원평생시민대학 과정 중 삼육대에서 운영되는 테니스 교실. 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 노원평생시민대학 과정 중 삼육대에서 운영되는 테니스 교실.
노원구 제공
●인덕대, 취·창업 특화

인덕대는 뷰티헤어, 네일케어, 스킨케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시니어모델 등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특화했다.

●소외계층 위한 한국성서대 프로그램

한국성서대는 장애인 신체 지원 프로그램, 장애자녀 부모 상담 강좌 등을 개설했다. 홈베이커리, 힐링 캘리 등 코로나19 극복 힐링 시리즈와 명사 초청 특강 등 일반인 대상 강좌도 확대했다. 세부 사항은 노원평생교육포털이나 각 대학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노원평생시민대학은 구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강좌별로 무료~4만원까지 다양하다. 지난해 코로나19 상황에도 189개 강좌에 2500여명이 수강했다.
김민석 기자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