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대표팀 회식 사진에 홍명보 토지 매입 논란에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축구대표팀 회식 사진에 홍명보 토지 매입 논란에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입력 2014-07-10 00:00
업데이트 2014-07-10 09: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축구대표팀 회식 사진.
축구대표팀 회식 사진.


‘축구대표팀 회식 사진’ ‘홍명보 토지 매입’

축구대표팀 회식 사진에 홍명보 토지 매입 논란까지 겹치면서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자진 사퇴한다.

홍명보 감독은 10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 2층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월드컵 16강 진출 실패에 대한 책임을 지고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힐 예정이다.

앞서 홍명보 감독은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1무 2패를 기록, 1998 프랑스 월드컵(1무 2패) 이후 16년 만에 1승도 거두지 못했다.

이에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3일 허정무 부회장이 기자회견을 열고 홍명보 감독이 내년 1월 아시안컵까지 유임할 것임을 밝혔다.

협회에 따르면 홍명보 감독은 월드컵이 끝나자 곧바로 사퇴 의사를 밝혔지만 정몽규 축구협회장이 직접 나서 만류, 사퇴 의사를 철회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대표팀 소집기간 내 토지 매입 논란 등이 불거지면서 홍명보 감독을 향한 비난 여론이 계속됐으며, 대표팀이 성적부진에도 즐겁게 웃는 표정으로 회식하는 사진까지 유출돼 논란이 커졌다.

결국 홍 감독은 협회에 “더 이상 감독직을 수행하기 힘들다. 물러 나겠다”는 의사를 전했고 10일 공식석상에서 자진 사퇴를 발표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소식에 네티즌들은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결국 이렇게 됐네”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씁쓸한 결말” “홍명보 감독 전격 사퇴, 깔끔하게 처리되지 못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