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부상’ 리베리, 프랑스팀 최종명단에 포함

‘허리부상’ 리베리, 프랑스팀 최종명단에 포함

입력 2014-06-03 00:00
업데이트 2016-11-08 09: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부상 악재를 만난 공격수 프랑크 리베리(바이에른 뮌헨)가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본선에 나설 수 있게 됐다.

프랑스축구협회는 3일(한국시간) 본선에 나설 출전자 23명의 명단을 국제축구연맹(FIFA) 제출 시한에 맞춰 확정하면서 리베리를 포함했다.

발롱도르 최종후보에 올랐다가 탈락한 빅스타인 리베리는 프랑스 공격진의 핵심 요원이다.

그는 허리 부상 때문에 최근 노르웨이, 파라과이와의 평가전에 잇따라 결장했다.

디디에 데샹 프랑스 감독은 리베리가 본선 전까지 재활을 마치고 그라운드를 밟을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다.

협회는 리베리가 최근 별도의 신체검사를 통과했다며 8일 자메이카와의 평가전에 출전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프랑스는 브라질 월드컵 본선에서 스위스, 에콰도르, 온두라스와 함께 E조에 편성됐다.

◇ 2014년 브라질 월드컵 프랑스 최종명단

▲ GK = 위고 로리스(토트넘) 미카엘 랑드로(생테티엔) 마카엘 랑드로(바스티아)

▲ DF = 마티외 드뷔시(뉴캐슬) 뤼카 디뉴(파리 생제르맹) 파트리스 에브라(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로랑 코시엘니(아스널) 엘리아킴 망갈라(포르투) 바카리 사냐(아스널) 마마두 사코(리버풀) 라파엘 바란(레알 마드리드)

▲ MF = 요한 카바유(파리 생제르맹) 크레망 그르니에(리옹) 블레즈 마튀이디(파리 생제르맹) 리오 마부바(릴) 폴 포그바(유벤투스) 무사 시소코(뉴캐슬) 마티외 발뷔에나(마르세유)

▲ FW = 카림 벤제마(레알 마드리드) 올리비에 지루(아스널) 앙투안 그리즈만(레알 소시에다드) 로익 레미(뉴캐슬) 프랑크 리베리(바이에른 뮌헨)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