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황희찬-히메네스에게서 손흥민-케인의 향기가

황희찬-히메네스에게서 손흥민-케인의 향기가

홍지민 기자
홍지민 기자
입력 2021-10-03 09:37
업데이트 2021-10-03 09: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3일 뉴캐슬전, 황희찬 멀티골 폭발
모두 히메네스 도움으로 호흡 과시
2-1 승 울버햄프턴 홈 첫승 첫득점

이미지 확대
EPL 첫 멀티골을 넣은 울버햄프턴의 황희찬. 로이터 연합뉴스
EPL 첫 멀티골을 넣은 울버햄프턴의 황희찬. 로이터 연합뉴스

‘황소’ 황희찬(25·울버햄프턴)이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무대에서 첫 멀티골을 폭발시켰다.

황희찬은 2일 영국 울버햄프턴 몰리뉴 경기장에서 열린 2021~22시즌 EPL 7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홈 경기에 선발로 나와 팀의 2-1 승리를 책임졌다.

지난달 11일 임대 이적 데뷔전에서 데뷔골을 터뜨렸던 황희찬은 EPL 4경기(선발 3경기)를 치르며 3골을 넣어 팀 내 득점 1위에 올랐다. 울버햄프턴은 7경기 5골을 기록 중이다. 황희찬의 프로 무대 멀티골은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시절인 2020년 3월 이후 처음. 2연승한 울버햄프턴은 7라운드를 앞둔 토트넘과 레스터 시티를 제치고 11위(승점 9점)로 올라섰다.

시즌 홈 첫 승리와 홈 첫 득점에 목말랐던 울버햄프턴에게 황희찬이 구세주였다. 울버햄프턴은 홈 무득점 3연패에 허덕이고 있었다. 황희찬과 ‘테크니션’ 라울 히메네스와의 호흡이 돋보였다. 토트넘의 손흥민과 해리 케인의 찰떡 궁합을 떠올리게 했다.

전반 20분 히메네스가 수비 사이를 뚫는 침투 패스를 찔러주자 골지역 오른쪽으로 쇄도한 황희찬이 상대 골키퍼가 나오는 것을 보고 반대편 골대를 향해 침착하게 오른발 슛을 날려 선제골을 낚았다. 황희찬은 전반 40분 상대 왼쪽 진영을 돌파해 문전으로 컷백을 깔았으나 프란시스코 트린캉의 왼발 슛이 크로스바를 때려 첫 도움 기회를 날렸다. 1분 뒤 제프 헨드릭에게 동점골을 얻어맞은 울버햄프턴은 후반 들어 뉴캐슬의 공세에 휩쓸렸다. 그러나 황희찬과 히메네스가 선제골에 데칼코마니 같은 결승골 장면을 연출하며 분위기를 되찾았다. 후반 13분 히메네스의 전진 패스를 받아 골지역 왼쪽을 돌파한 황희찬은 상대 수비를 앞에 두고 반대편 골대를 향해 왼발 슛을 날려 골망을 흔들었다. 황희찬은 후반 48분 홈 팬의 기립 박수를 받으며 아다마 트라오레와 교체됐다.

데뷔전에 이어 두 번째 ‘킹 오브 더 매치’에다가 팀 내 최고 평점인 9점(스카이스포츠 기준)을 받은 황희찬은 “세계 최고의 무대이자 모두가 꿈꾸는 무대에서 골을 넣고 팀이 이길 수 있어 기쁘다”며 “독일에서보다 출전 시간을 많이 받아 행복하고, (경기를) 즐기고 있다”고 말했다.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예선 3·4차전을 치르기 위해 벤투호에 합류하는 황희찬은 “대표팀에서도 결과를 가져오는 경기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브루노 라즈 울버햄프턴 감독은 “황희찬은 EPL에 적응했고, 우리의 플레이 스타일에도 잘 맞는다. 그와 같은 선수가 필요했다”고 치켜세웠다. 또 “황희찬은 톱 플레이어”라며 “내가 벤피카(포르투갈)에 있을 때부터 이야기를 듣는 등 이전부터 그를 알고 있었다”고 덧붙였다. 주장인 코너 코디는 “황희찬과 히메네스의 연계 플레이는 환상적”이라고 평가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