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한신은 KBO를 좋아해

한신은 KBO를 좋아해

한재희 기자
입력 2015-12-31 22:30
업데이트 2016-01-01 02: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IA 양현종·NC 테임즈에 ‘눈독’ 오승환 활약에 韓 선수 관심 증가

일본 프로야구 한신이 한국 프로야구 선수들에게 잇따라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마무리 투수 오승환을 놓친 한신이 KBO리그의 양현종(KIA)과 에릭 테임즈(NC)에게 눈독을 들이고 있는 것이다.

일본 스포츠 매체들은 31일 “한신이 내년 시즌을 마치고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획득하는 양현종의 영입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닛칸스포츠는 “한신이 양현종을 스카우트 대상에 올려 놓았다. 구단 관계자는 2016년 시즌이 끝난 뒤를 노리고 있다”고 전했다. 데일리스포츠도 “한신이 양현종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담당자를 한국에 파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신은 KBO리그 최고 타자 반열에 오른 테임즈에 대한 관심도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언론은 전날 “한신이 NC 외국인 선수 테임즈를 영입리스트에 올려 놓았다. 2016시즌을 마친 뒤 본격 영입에 뛰어들 것”이라고 보도했다. 한신은 테임즈를 지난 2년 동안 4번 타자로 나선 마우로 고메스의 대안으로 염두에 두고 있다.

한신은 최근 2년 동안 팀의 마무리 투수로 활약한 오승환과 결별했다. 오승환이 최근 원정도박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으면서 무산된 것이다. 그렇지만 오승환이 2년 연속 센트럴리그 구원왕을 차지하며 눈부신 활약을 펼친 것을 곁에서 지켜본 구단 관계자들은 이제 KBO를 보는 자세가 달라졌다. KBO의 다른 선수들에게도 눈길을 돌리며 적극 영입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1935년 창단 이후 지금까지 영입한 한국 선수는 박현명과 오승환에 불과할 정도로 KBO리그에 관심을 안 뒀던 것과는 딴판이다. 이와 관련해 닛칸스포츠는 한신 구단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하며 “한국에 선발로 좋은 투수가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2016-01-01 2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