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600만 관중 시대’가 열릴까.
한국야구위원회(KBO)는 9일 8개 구단의 2011시즌 관중 유치 목표를 취합, 발표했다. 구단별 목표치를 합산하면 올 프로야구의 관중 목표는 663만명. 이는 역대 최다 관중을 기록한 지난해(592만 8626명)보다 12% 증가한 수치다.
경기당 평균 관중 수로 따지면 1만 2462명이다. 구단별로는 지난해 최대 관중을 동원한 인기구단 롯데가 17% 증가한 140만명을 목표치로 잡았다. 경기당 2만 896명이 들어야 실현 가능하다.
2008년부터 3년 연속 100만명 이상의 관중을 끌어모은 롯데는 LG(1993~95년)와 함께 보유한 이 기록을 ‘4년 연속’으로 갈아치운다는 다짐이다.
수도권을 연고지로 한 SK(인천)와 LG, 두산(이상 서울)도 100만 관중 돌파에 도전한다. 두산은 지난해보다 6% 많은 115만명, LG는 4% 증가한 105만명을 목표로 정했다. 지난해 한국시리즈 우승팀 SK는 1% 늘려 100만 관중을 돌파한다는 자신감에 차 있다.
서울 목동을 홈으로 사용하는 넥센은 지난해보다 무려 38% 증가한 55만명을 모은다는 각오다. 일본에서 뛰던 이범호 영입 등 전력을 보강한 KIA도 37% 늘어난 60만명을 유치할 심산이다. 지난해 꼴찌 한화는 8% 많은 43만명을 모을 계획이다. 이에 견줘 지난해 준우승팀 삼성은 1% 감소한 45만명을 목표치로 삼아 다소 아쉬웠다.
KBO는 “다양한 계층의 팬을 그라운드로 이끌어 사상 최초로 시즌 600만 관중 돌파와 4년 연속 500만명 동원 등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고 다짐했다.
김민수 선임기자 kimms@seoul.co.kr
한국야구위원회(KBO)는 9일 8개 구단의 2011시즌 관중 유치 목표를 취합, 발표했다. 구단별 목표치를 합산하면 올 프로야구의 관중 목표는 663만명. 이는 역대 최다 관중을 기록한 지난해(592만 8626명)보다 12% 증가한 수치다.
경기당 평균 관중 수로 따지면 1만 2462명이다. 구단별로는 지난해 최대 관중을 동원한 인기구단 롯데가 17% 증가한 140만명을 목표치로 잡았다. 경기당 2만 896명이 들어야 실현 가능하다.
2008년부터 3년 연속 100만명 이상의 관중을 끌어모은 롯데는 LG(1993~95년)와 함께 보유한 이 기록을 ‘4년 연속’으로 갈아치운다는 다짐이다.
수도권을 연고지로 한 SK(인천)와 LG, 두산(이상 서울)도 100만 관중 돌파에 도전한다. 두산은 지난해보다 6% 많은 115만명, LG는 4% 증가한 105만명을 목표로 정했다. 지난해 한국시리즈 우승팀 SK는 1% 늘려 100만 관중을 돌파한다는 자신감에 차 있다.
서울 목동을 홈으로 사용하는 넥센은 지난해보다 무려 38% 증가한 55만명을 모은다는 각오다. 일본에서 뛰던 이범호 영입 등 전력을 보강한 KIA도 37% 늘어난 60만명을 유치할 심산이다. 지난해 꼴찌 한화는 8% 많은 43만명을 모을 계획이다. 이에 견줘 지난해 준우승팀 삼성은 1% 감소한 45만명을 목표치로 삼아 다소 아쉬웠다.
KBO는 “다양한 계층의 팬을 그라운드로 이끌어 사상 최초로 시즌 600만 관중 돌파와 4년 연속 500만명 동원 등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다.”고 다짐했다.
김민수 선임기자 kimms@seoul.co.kr
2011-03-10 28면